한수임교협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제11대 (2022~2023년) 한국수의임상교육협의회 회장을 맡게된 서강문입니다.

한국수의임상교육협의회(한수임교협)는 한국의 수의임상교육을 발전시켜 우수한 임상수의사를 사회에 배출하는 것을 목표로 국내 수의과대학의 임상교수들을 중심으로 2003년도에 설립되었습니다.

초창기에는 국내 임상수의학 수준을 국제 수준으로 높이기 위해 해외 전문가를 초빙하여 대형 컨퍼런스를 개최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현재는 많은 지부 수의사회나 협회가 대형 컨퍼런스를 일상적으로 개최하게 되었고, 이로써 임상수의사들이 고품질의 임상수의학 지식을 습득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한수임교협의 역할이 컸다고 생각합니다.

한수임교협이 나아가야 할 방향은 수의임상 교육체계 구축,대학동물병원과 임상실습의 발전방안 강구,전문수의사 양성,연수교육 실시 및 동물의료문제 대처입니다.
이제는 한수임교협의 역할이 컨퍼런스를 통한 임상수의사 연수교육 위주에서 대학임상교육체계 구축으로 옮겨갈 때라 생각합니다.
10개 수의과대학에서 실시하고 있는 임상교육을 어떻게 하면 국제적인 수준으로 바꿀 수 있는지 함께 고민해야 할 시점이며,국내 임상교수들 간에 교류를 활성화하여 상호 정보 교환과 협력을 증진할 필요도 있습니다.

이와 같은 목표는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통해 이뤄질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 여러분이 가지고 계신 많은 아이디어를 공유해 주시길 부탁드리며, 끝으로 여러분의 행복과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